2011년 4월 25일 월요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 초보 애드센스 블로거 참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한다. 초보 애드센스 블로거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나는 2010년에 처음으로 한달 수익 1000달러를 돌파했었다.
(아래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된다)

>


애드센스 수익 몇 개월치를 모아서 1000달러가 된 것이 아니라, 1달 수익이 1000달러를 넘을 수 있다는 것을 초보 애드센스 블로거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자랑하려는 것이 아니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해 몇 가지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는 것이다.

올해는 아직 1000달러를 넘지는 못했고, 700달러~800달러 수준이다.

▼ 2011년 1월 구글 애드센스 수입..700달러 수준



▼ 2011년 2월 구글 애드센스 수입...800달러 수준


올해 나는 한달 2000달러 수익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블로그 운영 전략이 조금 바뀌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감소했다.

(1) 만약에 한달 수익 100달러 수준의 애드센스 블로거가 있다면, 그 사람은 자신의 한달 수익이 최소 200달러~300달러 수준이 되어야 하는데, 자신이 애드센스 블로그로 성장하는 것을 방해하고 있는 세력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게 좋다.

내 말이 틀릴 수도 있겠지만, 선배 블로거로서 나의 의견을 솔직히 말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다.


(2) 좌빨 또라이들을 상대로 블로그를 운영해서는 돈버는 블로그로 성공하는게 아주 아주 어렵다.

가게든, 식당이든, 노점상이든, 인터넷 쇼핑몰이던 어디던간에 또라이들을 상대로 돈을 벌겠다는 사람은 없다.

내 경우에는 주식투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 스포츠 이야기를 하던, 여자 이야기를 하던, 일본 이야기를 하던간에 주식투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애드센스 블로거들은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계층의 사람들, 어떤 성향의 사람들을 상대로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난다는 말을 명심하는게 좋다.

참조 : 주식 투자 인구는 460 만명


(3) 좌빨들이 끼리끼리 눌러주는 선심성 클릭...예를 들어서 당신이 노무현 만세를 외치면 좌빨들이 당신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줄수도 있다.

그런데 좌빨들의 광고 클릭은 광고 단가 하락으로 이어지고, 무효 클릭만 많아지게 된다.

당신 기분 좋으라고 클릭해준 것이지, 실제로 물건을 구입하려고 클릭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효 클릭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구글 애드센스와 좌빨은 함께 공존하기가 매우 어렵다.


(4)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는 언제나 희망을 말하게 된다.

우리가 광고를 클릭한다거나 물건을 구입하는 이유는, 그 물건을 구입하거나 특정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이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블로그의 전체 분위기가 좌절과 절망, 증오를 말하고 있다면, 그런 블로그에서는 방문자들이 물건을 구입하거나 다른 정보를 얻으려는 노력을 하지 않게 된다.

그래서 애드센스 블로거는 힘든 현실일지라도 앞으로는 좋아질 것이라는 희망을 말하게 된다.


(5) 인터넷에서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유용한 경험이나 정보를 찾는게 매우 어렵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던, Daum에서 검색을 하던간에,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검색 결과는 조작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래봤자,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구글 수표 환전기, 애드센스 계정 박탈당했다는 이야기 정도일뿐이고,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블로거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구글 애드센스는 돈과 관련된 분야이고, 여러가지 미묘한 정황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검색 몇 번 해보고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은 첫단추부터 잘 못 꿴 것이다.

초보 애드센스 블로거는 차라리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애드센스 도움말을 보면서 스스로 연구하고 고민하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다.

유명 블로거나 파워 블로거라는 사람들의 글...특히 좌빨 성향의 유명 IT블로그는 애드센스 블로거를 세뇌하려 애쓴다.

참조 : 구글 애드센스 관련 유언비어 유포 사례

참조 : 구글 애드센스 초보 블로거의 애드센스 수익 공개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중인 블로그는 IT블로그나 정치 블로그, 좌빨 블로그와는 성격이 완전히 틀리다.

애드센스 블로그는 "돈을 버는 웹 사이트"로서 "인터넷 쇼핑몰 운영"과 비슷한 면이 있다.